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핑 시작 시에 고민할 것들!

캠핑을 시작한지는 7년정도 되는 거 같네요. 아직도 초보 캠퍼입니다. - -

저는 처음 캠핑 시작할 때 무작정 애들이 흙을 밟고 신나게 놀았으면 하는 바램에 시작했는데요. 

그때 제가 조금 알아봤으면 좋았을 것을 공유드릴려고 합니다.

 

1. 텐트 선택

처음 시작할 때 제일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이 텐트겠죠. 

텐트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텐트를 고를 때는 또 내가 겨울에도 캠핑을 다닐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겨울에도 다니신다면 리빙셀(거실형 텐트, 전실이 있는 텐트)를 추천 드립니다. 

거실형 텐트는 말 그대로 잠을 자는 이너텐트외에 활동할수 있는 전실이 같이 있는 텐트 인데요. 요런 모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동계는 난로가 필수입니다.

전실 텐트들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고 대개는 고가이므로 잘 선택하셔야 할 거 같아요. 

만약 동계는 안 하신다면 돔텐트 + 타프의 조합이 좋아요.

왜냐하면 봄, 여름, 가을을 다니실텐데 일단 5월만 되도 햇빛이 뜨거워서 나무 그늘이 없는 캠핑장이라면 타프가 꼭 필요합니다.  더워도 너무 더워요. - -

그래서 타프는 꼭 치게 되는데요. 저도 리빙셀 텐트로 첫 캠을 하고 바로 타프도 샀네요. 너무 더워서요. 

대략 이런 모양 이 될 거예요. 

문제는 리빙셀 텐트 수납, 그리고 타프와 리빙셀 텐트 둘다 쳐야 하는데 힘듭니다.

힘들어도 많이 힘들어요.

 

그래서 결국 무조건 쳐야 하는 타프 그리고 간단히 칠수 있는 돔 텐트 조합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저도 처음부터 알았으면 이 조합으로 갔을텐데. - -

 

날씨 따뜻하고 비가 오지 않으면 굳이 돔 텐트가 아닌 그늘막 텐트로 간단히 이용하셔도 됩니다.

아래처럼요. 시간이 엄청 단축되고 별로 힘들지도 않아요. ^^

 

돔텐트들 종류도 엄청 많고 타프도 종류가 엄청 많으니 가격대를 잘 생각하셔서 선택하시면 될 거 같아요.

요즘에는 면텐트도 유행이니 이점도 고려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2. 차량 수납 

만약 3~4인 가족 이상이라면 차량 수납도 같이 고민하셔야 합니다.

뭐 대형 SUV같이 수납이 많이 되는 차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pass!

만약 아니시라면 차량 수납도 고민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캠핑하실때 가지고 다니시는 장비들이 많아요.  - -

결국 테트리스 신공으로 짐을 실어야 하는데 이게 맘처럼 쉽지 않습니다. 

이런 식이 됩니다.

트렁크에도 넣고, 남는 뒷좌석 구석구석 넣고, 루프백 달아서도 넣고.. = =

결국 저는 짐을 줄이기 위해 좋아하던 콜맨 테이블, 의자등등을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편한 릴렉스 체어는 가지고 다니지도 못하는 신세 - -

아 차를 바꾸는 방법도 있겠네요. ^^

 

제일 크게 고민하셔야 할 것들이 위의 2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상 나머지는 크게 영향을 안 미치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