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핑장비 리뷰 - 꾸버스 불멍화로대 특대형

캠핑을 시작한지 7년 정도 된 거 같은데,

화로대는 처음에 샀던것을 그대로 쓰고 있었습니다. 

그때 제일 튼튼하고 큰 화로대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었네요. 

 

고기 구워 먹을때도 쓰고, 불멍 때릴때도 이용하고 아주 요긴하게 썼어요.

 

그런데 너무 무겁다는 단점과 닦기 힘들다는 아주 큰 단점이 - -

그리고 요즘 미니멀로 장비를 변경 중이고 고기도 잘 안 구워먹어서

이번에 요즘 인기가 있는 불멍화로대를 구입했습니다.

 

핫한 것은 아베나키 불멍화로대인데, 이건 품절이라 구하기가 힘들더라고요.

대신 꾸버스 화로대를 구입했습니다. 

 

사이즈는 XL(가로 20cm * 세로 20cm * 높이43cm)로!!

 

S나 M 사이즈는 일반 장작이 세로로 안 들어 갈거 같더라고요. L는 역시 품절이고..

그래서 결국 XL사이즈로 샀는데 만족합니다.

 

이렇게 가방안에 쏙 들어가 있습니다. 

꺼내보면 아래처럼 접혀있습니다. 길이는 안 재봤으나 5cm 미만정도 될거 같아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한데요. 화로대, 그릴, 재받침대

처음 사시면 화로대에 보호 비닐이 붙어있는데, 제거하는데 오래 걸리네요. ^^

이렇게 펴주시고, 안에 들어있는 숯받침대를 아래로 내리시면 설치 끝! 아주 간단합니다. 

이렇게 숯투입구를 열수 있는데, 저는 공기 조절용으로 썼네요. 나무는 위로 넣어주고요. 

재받침대는  옆에서 넣어주게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손잡이 방향으로 하면 들고 갈때

재받침대가 떨어질 수 있어서 그렇게 만든거 같습니다.

그릴까지 올려놓으면 고기도 구워드실수 있는데, 크기는 20*20이라 작은 편입니다.

일반 장작을 넣어보면 높이가 일반 장작보다는 조금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번 쓰고나서 느낀 점은 

화력이 너무 쎄서 장작을 너무 많이 먹는 다는 단점이 있네요. ㅎㅎ

숯을 만들때도 좋고, 불멍을 때릴 때도 너무나도 좋은 화로대입니다. 

무엇보다 정리가 너무 편합니다.

들기도 편하고 무겁지도 않고, 재받침대만 열어주면 바로 아래로 재가 떨어져서 정리가 쉽니다.

다만 많이 쓰면 열변형이 올 거 같기도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