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캠핑장비 리뷰 - 캠핑에 최적화된 샤오미 접이식 선풍기(폴딩 선풍기) EDON E908! 가성비 최고!

 

여름에 캠핑.. 휴~

한숨이 절로 납니다. 생각만 해도 땀이 쫘왁~

 

그나마 계곡으로 다니면 시원한데, 그렇지 못한 경우는 나무 그늘 찾아 선풍기라도 들고 가야 조금 나은 정도죠.

 

작년까지는 작은 선풍기를 들고 다녔는데 이번 여름 캠핌을 위해

샤오미 접이식 선풍기 EDON E908

을 구입했습니다. 

 

오호~~ 요렇게 생겼습니다. 

 

 

중국에서 생각보다 빠르게 배송되어 엄청 놀랐네요. 대개는 2주에서 한달은 기다려야 했는데 1주일 만에 왔네요.

 

 

멀리서 와서 그런지 박스는 좀 구겨졌더군요. 

 

 

 

샤오미 생태계에서 팔고 있는 제품이라 그런지 포장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이 설명서, 선풍기, 리모컨, 충전기가 있습니다.

 

 

크기는 접었을때 높이가 14cm 정도, 팬 지름은 25cm, 다 폈을때 높이는 95cm정도입니다. 

비슷한 제품 중에 P9, P10이 있던데 팬사이즈가 좀 작아서 이걸로 골랐네요.

 

 

 

아래처럼 전원버트, 풍량 조절이 1단~5단(*5단은 자동 조정)까지 있고,

120도 자동 좌우 회전, 30/60/90분 타이머 버튼이 있네요.

 

 

배터리가 8000mAh가 내장되어 있어 유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캠핑용으로 적합 ^^

업체측에서의 풍속별 배터리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이것보다는 짧을 거 같네요 

 

 

전체적으로 마감이나 디자인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자 이제 일단 선풍기를 펴볼께요.

일단 팬을 들어줘서 펴준 후 팬이 있는 대를 쭉 올려주면 됩니다.

선풍기 대가 아주 약한건 아니지만 약간 불안해보입니다.

 

 

접는 건 아래처럼 반대로 하면 됩니다. 다만 3번째에서 축의 흰색부분을 조금 들어서 락을 푸신후 접어주셔야 합니다.

 

 

자동 회전은 이런식으로 아래가 돌아가는 특이한 방식입니다. 

 

 

 

중국 제품이라 충전기가 일자인데,

아래처럼 USB C충전을 지원하니 집에 있는 충전기로 편하게 충전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이 제품은 아래처럼 가습기 통(6,000~7,000원 정도)을 추가 구매할수 있는데,

이를 선풍기와 결합하면 가습 기능도 된다고 하네요.( 전 여름용으로만 쓸거라서 구매하지 않았네요)

 

 

리모컨은 아래처럼 풍속 조절, 타이머, 그리고 자동 좌우 회전만 있고 전원 버튼이 없어요. 아쉽네요.

전원버튼은 없지만, 풍속 버튼을 1초정도 꾸욱 누르면 전원을 끌수 있네요.(수정 20200730 :댓글로 알려주신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아래처럼 선풍기에 붙여놓을 수 있습니다.

 

 

소음은 귀에 거슬릴 정도는 아닌듯 하나, 4단이 조금 시끄럽네요. (다른 선풍기들도 다 그럴듯)

5단은 자동 조정이라 왔다갔다하고요.

 

결론....................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1. 리모컨에 전원버튼이 없다.

2. 선풍기 대(목)이 약해 보인다.

3. 가지고 다닐 파우치가 없네요 - - 

정도 입니다. 

(수정 20200730 : 리모컨을 풍속 버튼을 길게 누르면 꺼지네요. )

 

선풍기 리뷰를 이렇게까지 해보다뉘~..

이 선풍기는 리뷰씩이나 해야 할 정도로 뭔가 좀 있었네요. ^^

 

물론 더 써봐야겠지만, 저는

유무선이고 접이식이라 가지고 다니기 쉽고, 보관도 쉽고,

그리고 시원하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가격이 3~4만원에 살 수 있는 가격대라는 것에 대만족입니다.

 

 

 

 

(추가 : 2020.08.14)

비가 많이 와서 아직 캠핑장에서는 못쓰고 집에서 1개월 정도 써 봤는데, 너무 만족합니다.

무선이고, 높이조절, 회전도 되고, 생각보다 오래가고, 소음도 크지 않네요. 가성비로는 최고고, 강추입니다. ^^

만약 선풍기를 고르신다면 이걸로 추천드립니다. 내년에 엄청 팔릴듯.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