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Tech

[AI기반 서비스] 여행 영상을 보면서 여행을 짜는 서비스 - 비트리비

여행 준비할때 제 경우의 경우 패키지여행보다는 자유 여행을 선호해서 직접 여행 계획을 하는데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들이 만족할 만한 여행지를 고르고, 그에 맞게 일정/동선을 정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렵고 시간도 오래 걸리더라고요.

 

 인스타, 블로그나 검색등을 통한 정보들은 광고성은 아닌지, 사진보고 선택했는데 실제로 가보면 좀 다른 느낌의 여행지도 많아서, 결국 유튜브등을 통해서 해당 여행지를 검색해서 하나를 선택해서 재생시키면 영상에서 여행지가 나오는 부분을 또 찾아야하는 어려움이 있었네요. 일부 영상들은 챕터를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는 않더라고요.

 

 무엇보다 대개가 여행지들로 구간을 나누기때문에 상세한 검색은 힘들어서 결국 영상을 다 보게되고, 그러다보니 여행 준비에 시간을 더 걸리고, 여행지에 대한 정보 및 리뷰는 블로그나 검색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 가격 정보등은 부킹닷컴이나 야놀자, 네이버등에서 검색해본 후에 모두 만족스러우면 예약을 하는데, 일정은 또 별도의 서비스나 앱으로 계획하는 어려움이 많았어요.

 

그런데 비트리비라는 서비스가 이런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서비스인거 같아요.

http://www.betrivi.com 

 

제주 여행영상 찾아보고 일정짜는 서비스

비트리비는 제주 여행 영상 검색을 하고 빠르고 쉽게 일정/예약까지 쉽게 짤수 있어요.

www.betrivi.com

현재는 제주도만 한정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제주도 여행 준비할때 내가 찾고자 하는 여행지, 액티비티, 숙소등에 대해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영상내의 해당 구간을 찾아주고, 해당 여행지의 정보 표시와 더불어 지도상에서 해당 위치를 알려주니까 직관적으로 정보를 알수있어 편하네요.

아래 영상을 보면 "바다 전망 카페"라고 입력하면 바다 전망이 있는 카페들 영상들을 찾아주고, 영상을 재생하면 영상내에서 바다가 보이는 장면부터 재생이 되니까 카페 전망을 쉽고 빠르게 미리 볼수 있어 편하네요.

 무엇보다 지도상에서 위치도 표시해서 주변에 갈만한 곳들이나 동선을 고민할 때 큰 도움을 줄 거 같아요.

다이닝코드와 연동되어 있는지 다이닝코드 리뷰 정보나 점수들도 같이 보여줘서 갈지 말지를 판단하는데도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검색어를 "호텔 수영장"이라고 치면 수영장이 있는 호텔을 검색 결과로 보여주고, 영상을 재생시키면 수영장 장면부터 재생되니 수영장이 중요한 저같은 경우 꽤 유용하네요.

 

영상을 보면서 "저장"을 하면 "내 저장 및 일정" 메뉴에서 여행 동선 및 일정을 지도상에서 위치를 확인해보면 드래그앤드랍 방식으로 직관적으로 짤수 있네요.^^

그런데 숙소 예약이나 음식점, 카페 예약, 입장권 예약등은 지원하지 않아서 결국 예약은 별도 서비스에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UI나 U가 더 다듬어 줘야 할 거 같아요.

 

아래 영상이 웹사이트 소개 영상이네요.

 

아마 현재는 베타서비스 단계인거 같아 그런듯 하네요. 참, PC에서만 지원된다고 하는데 모바일로 접속시에도 접속은 되는데 뭔가 동작이 자연스럽지 않네요

---------------------------------------------------------------------------

[업데이트 2023.12.01] 지금 보니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되나보네요.

https://www.youtube.com/shorts/k7X-1hg-b3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