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Web 3D] 3D UCC 서비스 - 3divia 소개

요즘은 색다르거나 획기적인 서비스들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 본 서비스는 3dvuia(이전에는 teapotters이라고 불렸던 것 같다)이다. 오래전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아직도 베타버전이다.
이 서비스는 3D Max같은 복잡한 툴을 이용하지 않고도 3D 모델링을 손쉽게 만들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컨텐츠를 공유 및 publishing할 수도 있는 Youtube와 유사한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plug-in 형태로 되어 있어서 download & install과정이 필요하다. 설치 시간이 좀 필요하다.

viewer를 설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공개된 3D content를 볼수 있다. 기본적인 3D ratation 및 panning등의 기능과 wireframe과 같은 형태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동영상 ======================

개발툴도 free로 같이 제공하는 데, 제작 과정은 아래와 같이 단순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8.22일 현재 3354개의 Models과 39762의 사용자들, 그리고 75개 그룹이 등록되어 있다.

쇼핑몰과 같은 곳에서의 이용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며, 기술적으로 어떤 방식이 이용되었는 지는 알 수 없으나, viewer 및 컨텐츠 제작 속도 및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기능들을 더 제공한다면 확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된다.

이 서비스를 계기로 3D UCC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다.

관심이 있는 분은 아래를 통해서 접속해보길 바란다.
http://www.3dvia.com/

때마침 http://www.3dcontest.or.kr/ 에서 이 툴을 이용한 3D 컨텐츠 contest를 하고 있다. 11월 말끼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상금이 꽤 크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