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iPhone
아이폰을 3주정도 사용한 것 같네요.
요즘 회사일이 바빠서 많이는 못 사용했지만, 그래도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조금 사용해봤습니다.
예전부터 아이팟 터치 1세대를 사용했었지만, 어디서나 인터넷이 되니 활용도가 훨씬 높더군요.

제가 3주간 이용한 어플들을 위주로 간단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크게 8개의 카테고리로 나눠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게임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거의가 출퇴근시에 이용한 어플들이며, 거의가 무료 버전입니다. 아직까지는 무료 버전들로만으로 충분히 쓸만한듯 합니다.

1.  News & RSS

-> 매일 경제 : 무료 ,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쓸만함
-> MobileRSS Lite : 무료, RSS reader, 구글 리더와 동기화. 광고가 좀 나와서 그렇지만 아직까지 불편함이 없고, 꽤 쓸만함
-> Clien.net : 무료 , "새로운소식"에 국내 뉴스보다 빠른 IT 소식들을 접할 수 있다.
-> OpenCast  : 무료,  주제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음.

2. SNS

-> WhatsApp : 유료, 무료 버전일때 설치해서 쓰고 있는중, SMS + 메신저를 결합?. 쓸만하다.
-> 파랑새 : 무료, 트위터 한글버전, 꽤 쓸만하며, 현재 쓰고 있는 중이지만 지난글 보기가 지원이 안된다는 점이 아쉬운 점임. 다른 부가 기능들이 꽤 괜찮다.
-> Echofon : 무료, 트위터 어플, 쓸만함.

3. Entertainment
-> 사진 관련
   -> MoreLomo : 무료. ToyCamera는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Lomo 카메라 느낌을 살릴수 있는 어플. 약간 버그가 있으나 쓰는 데는 지장이 없음. 공짜로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원한다면 강추.
-> Music
   -> Classical Master collection : 0.99, 현재 유일하게 구입한 어플. 거의 모든 클래식을 들을 수 있음. 단 용량이 1.7GB이며 음질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님.
-> Video관련
   -> Daum TV팟 : 무료.
   -> 아프리카TV: 무료.
   -> TED : 무료. TED에 있는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꽤 괜찮음. 영어공부도 하고 발표 방법도 학습하고..
   ->AirVideoFree: 무료, 일반 PC의 일반 동영상을 무선AP을 통해서 아이폰으로 실시간 감상 가능. 동영상 변환이 실시간으로 변환되어 편하고, 자막도 지원한다. 침대에서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려고 한다면 강추 but, PC는 켜져 있어야 함.
-> Painting관련
   -> AsianPainting : 무료, 동양화느낌으로 그림을 그릴수 있는 어플. 사용해볼만함.

4. 증강현실 관련 App

-> Layer : 무료, 앞으로 떠오를 증강현실에 대해서 미리 체험해볼수 있는 어플. 오픈플랫폼 정책으로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제공됨.
-> SekaiCamera : 무료,  작년에 TechCrunch 50에 들어 본 블로그에서도 소개했던 어플. 한번 써보시길 앞으로 이런 세상이 될지도...

5. LBS관련

-> SeoulBus : 무료, 고등학생이 만들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어플. 버스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어플. 추운날 버스 기다리냐고 밖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강추!!!
-> Google Map: 무료.
-> Daum 지도 : 무료. 실시간 교통량 기능이 꽤 쓸만함.
-> PlayMap: 무료. 300MB가 넘는 용량으로  오프라인 지도를 지원하고, 사용자들이 올리 지역정보들을 공유 . 괜찮음.
-> 서울맛집 : 무료. 지원하는 지역이 몇개 안되지만,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다운로드기능도 제공.

6. 파일 뷰어

-> DropBox : 무료. 무료로 2GB의 웹폴더를 제공하고, 문서들을 웹 폴더를 통해서 공유. 공유하려는 문서가 같은 네트웍 상에 있지않아도 상관없음. 다만, 문서 뷰잉기능이 약함.
-> AirSharing : 유료. 아직 안 써봤지만, 평이 꽤 좋음. 써 볼 예정임.DropBox처럼 웹폴더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7. Utils

-> Note관련
  -> Evernote : 무료. 아직 못 써봤음.
-> 초성변환 : 무료.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한글 초성 검색을 지원할 수 있는 어플. 강추!
-> BargainBin : 무료. 앱스토어에서 무료나 세일하는 어플들을 보는 어플.
-> Taekbae : 무료. 택배 배송 정보 조회. 운송번호만 알고 있으면 배송 조회을 알수 있는 어플
-> 한국달력 Lite : 무료. 음력도 지원..
-> CardStar : 무료. 바코드로 되어 있는 카드들을 바코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어플.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 Groupy : 무료.  아이폰에는 없는 연락처의 그룹 기능을 지원. 강추! 단 그룹 설정시  노가다 필요함.
-> WiredFrame : 무료. 만약 독을 사용하면, 아이폰을 탁상 시계로 이용. 부가적으로 예쁜 이미지들과 트위터, RSS, 날씨 등의 정보를 같이 화면에 제공한다.

8. 신선하고 재미난 App

-> TRUE.You!: 무료. 소주병 돌리기 ^^
-> VR+ Lite: 무료. 음성을 녹음해서 트위팅.

결론


이중에서 만족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은 SeoulBus, MobileRss, 파랑새, Dropbox, AirVideo Free, 초성변환, Daum지도, WhatsApp, SekaiCamera정도가 될 것 같네요.

사용빈도가 높은 어플은 매일경제, SeoulBus, MobileRss, 파랑새, Clien.net, WiredFrame, Daum 지도정도 입니다. 이들 어플은 거의 매일 쓰고 있습니다.

써볼게 너무 많아서 걱정인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도 어플 갯수가 1년만에 2만개를 넘어섰다고 하는데...


신고
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