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의 s클래스와 유사하지만 다른 3D UI 삼성의 옴니아2

삼성의 옴니아2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작년에 HTC에서 3D UI(TouchFlo 3D)를 채용한 Windows Mobile기반의 스마트폰을 작년에 출시했고, 올해 CES에서 LG는 3D UI인 S클래스를 공개했습니다.
옴니아2에서는 HTC UI보다는 LG UI와 유사하면서도 다른 큐브 형태의 3D UI를 채용했습니다.
요즘 메이저 휴대폰 제조사에서는 거의가 3D UI를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공개한 Apple의 iPhone 3GS에는 OpenGL ES 2.0가 지원한다고 되네요. 기존의 다른 폰들은 OpenGL ES 1.x버전들을 지원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OpenGL ES를 지원하고,  요즘 메이저 휴대폰 제조사에서는 거의가 3D UI를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이젠 모든 폰이 3D UI인 세상?
글쎄요. 제 생각에는 아직은 시작인 듯 합니다. 작은 화면에서 효율적으로 3D UI를 제공하는 것이  쉬운 일도 아니고, 사용자에게는 화려함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큰 편의성과 혜택을 주는지가 더 중요하겠지요.
하지만, HTC, LG, 삼성의 시도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없었던 UI들을 만드는 것이니 힘들겠지만, 좀더 편하고, 직관적인 UI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삼성의 옴니아2   동영상


이건 다른 내용이지만, TAT라는 모바일 UI 전문회사에서 만든 3D UI도 같이 감상하시죠.
폰에서의 3D UI에 대한 다양한 시도들을 볼 수 있습니다.

TAT의 3D UI(Eye tracking이라는 기술을 이용)

TAT 사이트  : http://www.tat.se/site/media/download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