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드디어 구글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폰이 G1이란 이름으로 발표되었습니다.

Google G1

구글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폰이 2008.9.23. 뉴욕에서 G1 발표 컨퍼런스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구글과 HTC, T-Mobile의 협력으로 개발된 이 폰의 정식이름은 G1으로 '1st Google Android phone'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T-Mobile에서는 G1을 위한 사이트를 만들었네요. G1의 로고도 심플한것이 마음에 드네요.

Google G1 Google G1 Google G1

T-Mobile사이트에서 "Introducing T-Mobile G1 with Google"이란 동영상을 보면, 전반적인 G1의 UX 및  Google Maps, Street view, Music, Browsing, Game으로 Pack Man등의 데모를 보실수 있습니다. 역시나 저는 개인적으로 Street View가 상당히 끌리네요. 역시 구글이란 생각이 드는 application입니다. 앞으로 Navigation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 같네요.

Google의 application들인 Maps(traffic, satellite, Street view), Gmail, YouTube, Calendar, Google Talk가 기본 탑재되고, full browsing, IM/Text/e-mail등이 기본적으로 지원됩니다. browser가 webkit대신 Google chrome이 들어 갔는지 궁금하네요.

UX나, Device 측면에서는 사용자들의 눈높이가 iPhone때문에 많이 높아져서 iPhone이상의 것을 기대하신 분들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Google의 수많은 application들과 인터넷 연결을 고려한 세심한 부분들은 "과연 구글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다만, 폰을 개발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요즘 말이 많은 iPhone처럼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첫번째 폰이라서 완성도 측면이 걱정이 됩니다.

Apple의 App Store처럼 구글도 Android Market을 통해서 App을 구입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MS도 SkyMarket을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