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HTML5 기반의 게임들

HTML5로 어떤 것들을 할수 있을까요? HTML5 기술을 이용해서 게임도 가능할까요? 
아직까지는 화려하고 고성능의 3D 게임은 불가능합니다만, 간단한 게임(?, 3D게임도 가능하긴 합니다.)은 HTML5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래에 있는 데모들이 대표적인데요, 간단한 팩맨 게임부터 WebGL(OpenGL기반)을 이용한 게임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Classic Bricks
누구나가 다 아는 벽돌깨기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중독성이 강하죠.  디자인이나 아이디어를 좀더 보완하면 더 재미날 듯 하네요.
http://code.google.com/p/quake2-gwt-port/



HTML5 Pacman



3D Tetris CubeOut
3차원 테트리스 게임입니다.
http://code.google.com/p/quake2-gwt-port/

 

akihabara의 게임들
거의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게임들이네요. 이름을 도쿄의 아키하바라로 지었네요.
URL : http://www.kesiev.com/akihabara/


quake2

3D 게임인 quake2도 가능합니다만, 이 게임이 WebGL기술을 이용하고 있어서 W3C HTML5범주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html5test에서도 WebGL을 html5의 한 요소로 테스트하고 있고, 크로노스그룹에서 w3c에 WebGL을 표준으로 넣으려고 하고 있고, Webkit 기반 브라우저, 모질라 등에서 지원을 하거나 할 계획이어서 포함시켰습니다.
WebGL에 대해서는 제 이전 포스팅(2009/11/04 - [Browser] - 웹 브라우저에서 3D게임을 하는 시대가 오는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URL: http://code.google.com/p/quake2-gwt-port/

다른 HTML 5 기반의 게임들
보다 많은 게임들은 아래 URL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canvasdemos.com/type/games/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훨씬 더 다양하고 재미난 게임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HTML5기반의 게임엔진들도 속속 나오고 있어서 
HTML 5로도 게임을 좀더 쉽게 만들 수 있는 시대입니다.  WebGL 기술이 대중화되면 더 다양한 형태의 게임들이 등장할 것입니다. 굳이 웹에서 플래시 기반의 게임을 만들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저는 웹 개발자는 아니지만, 웹 개발자 분들에게 좋은 세상이 열리겠네요.

반응형

'Next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젠 HTML5로 게임을 개발하는 시대.  (0) 2010.11.09
구글 HTML5Rocks 슬라이드의 세미나(동영상)  (0) 2010.07.26
뜨거운 열기...HTML5 오픈 컨퍼런스  (0) 2010.07.05
웹 플랫폼 마인드맵  (0) 2010.06.30
HTML5 Demos  (3) 201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