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트위터 열풍과 구글의 애드센스...

트위터를 써보셨나요?
저도 많이는 아니지만, 요즘 트위터를 조금씩 쓰기 시작했습니다.

트위터라는 것이 정말 간단한 컨셉이면서도 발전가능성은 무한대라고 생각합니다.
김연아, 이외수, 이찬진등 실제로 만나뵙기 힘든 분들과도 쉽게 소통할 수 있고, 그분들에게서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습니다. 여러 기업들도 이용하기 시작했는데, SKT, Opera, KT, Daum, 게임빌등의 기업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소스 진영에서도 각 프로젝트별로 트위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트위터가 적용되는 서비스들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는 이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서비스들, 여러 미디어들(TV,영화,라디오등..)과 결합할때 그 파급력이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트위터를 또 하나의 미디어라고 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번에 트위터에 애드센스를 적용했습니다. ^^
트위터는 아직 딱히 수익모델을 만들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이크로 블로깅인 트위터에 광고가 들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향후 성장성을 고려할때 적절한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트위터는 분명 새로운 시장입니다. 인터넷과 메일, 메신저등이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켰듯이 트위터도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어떤식으로 발전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장성이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트위터와 구글의 애드센스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트위터 계정의 주소는 www.twitter.com/adsensekorea 입니다.


* 이미지 출처 : http://adsense-ko.blogspo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