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Tech

새로운 인터페이스 MS의 Kinect 돌풍을 일으키다. 25일만에 250만대 판매

MS가 내놓은 kenect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발매 25일만에 250만대를 판매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인기인것 같습니다.(관련기사: http://kr.engadget.com/2010/11/30/microsoft-25-250-kinect/)


Kinect는 기본적으로 Xbox에서 이용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카메라 및 여러 센서를 통해서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여 게임을 컨트롤하고  사용자의 얼굴도 인식 가능하고, 사용자의 골격에 맞게 3D 아바타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 사용자는 그저 게임 시작 전에 손을 흔들어 자신의 얼굴을 인식해서 아바타를 불러오고 여러 동작으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자료는 http://www.xbox.com/ko-kr/Kinect/GetStarted를 참고하세요.

이런 Kinect는 게임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쓰일수 있는 인터페이스인 것 같고 활용 범위도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벌써 아래와 같은 프로젝트들이 나오고 있는데, 앞으로는 kinect를 이용한 프로젝트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스크린 골프도 가정용으로 나오면 좋을듯..^^)

Kinect를 windows 7에서 이용하는 동영상

DepthJS(kinect용 java script extension) : Kinect + Computer Vision + Javascript


kinect를 이용해서 슈퍼마리오 게임하기

레고와 Kinect의 결합.. 애들이 좋아할듯...

Kinect를 증강현실에 이용한 예

Kinect를 이용한 무인 헬리콥터 

kinect는 정말 대단한 물건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의 리뷰를 봐도 오류가 거의 없고 컨트롤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활용 분야는 무궁무진할 것 같으며, 이와 유사한 기술들이 많이 쏟아져나와 우리의 생활을 다시 한번 봐꿀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