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Media TV

세계 최초로 구글 TV를 지원하는 Logitech의 Revue 발표

10월 6일 Logitech이 세계최초로 구글 TV를 STB형태로 발표했습니다.
구글 TV에 대해서는 제 이전 포스팅(2010/10/05 - [New Media TV] - Google TV란 어떤 것일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TV에 대해는 제 이전 포스팅(2010/10/05 - [New Media TV] - Google TV란 어떤 것일까?)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vue는 Apple TV처럼 STB형태로 제공됩니다. 

Revue 사양
* HDMI(input/output) 지원 1080p/60fps 
* Wi-Fi / Ethernet 지원
    - Wireless : 802.11a/b/g/n
    - Ethernet 10/100 Base-T
*  Audio optical output(S/PDIF) 지원
* 2 USB 2.0 포트 지원
* Integrated Logitech Harmony® Link IR blaster (for A/V device control)
* Logitech Unifying wireless technology

가격 : $299

Input device
기본으로 제공되는 입력장치는 일반적인 리모컨 형태가 아닌 아래와 같이 터치패드를 내장한 키보드 형태의 "Logitech Keyboard Controller"가 제공됩니다. 일반적인 리모컨형태의 입력장치로는 구글 TV를 편하게 이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키보드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지만, 기본 제공되는 입력장치로서는 별로인 것같습니다. 그래도 소니의 Google TV에서 제공하는 입력장치보다는 나아보이지만..

TV를 보기 위해서 키보들 들고 다녀야 하다니... 단지 Google TV에서 제공되는 여러기능들을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키보드를 이용한다는 것은 TV의 본연의 기능을 무시한 UX인 것 같네요. 로지텍이라 뭔가를 기대를 했었는데 실망스럽습니다.
Logitech Keyboard Controller

소니 Google TV의 입력장치

Accessories 

스마트폰(iPhone, Android폰)을 입력장치로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제공
스마트폰을 입력장치로 이용할 수 있는 "Logitech Harmony"라는 Application제공합니다. 
이 Application은 터치패드를 이용한 제스처 기능, 키보드 기능등을 담당합니다.

Logitech Mini Controller
개인적으로 기본 제공되는 키보드 보다는 아래의 "Logitech Mini Controller"이 더 나아보입니다. 크고 무거운 키보드보다는 차라리 아래와 같이 작은 형태가 더 나아보입니다. 
Logitech Mini Controller
Logitech TV Cam
악세사리 중에 "Logitech TV Cam"이 있는 데 이를 설치하고, "Logitech Vid™"에 가입하면 화상채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해상도는 HD(720p)급으로 카메라는 5x 디지탈 줌이 가능하고, Carl Zeiss렌즈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별도 구매가 필요하며 가격은 $149.99입니다. TV스크린을 이용해서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는 좋은 접근일 수 있는데, Logitech Vid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과 별도 구매라는 점에서 얼마나 많이 구매할까는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
로지텍의 Revue는 구글 TV 기본 기능 이외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강점인 다양한 입력 디바이스들을 제공한다는 점과 영상 채팅을 전략으로 잡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앞서 언근한 것처럼 로지텍만의 영상채팅 서비스가 성공이 불투명하고 편하지 않을 것 같은 입력장치들, 애플 TV($99)보다 비싼 가격등으로 시장에서 큰 호응은 얻지 못할 것 같습니다. 


참고 
반응형

'New Media 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속 UI도 진화하고 있다.-2  (0) 2010.11.11
TV속 GUI들  (0) 2010.11.01
Google TV란 어떤 것일까?  (0) 2010.10.05
애플 TV, 스마트 TV는 아니었다.  (4) 2010.09.03
YouTube에 대해서 이것저것...  (0) 201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