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Mobile Firefox이 공개되었습니다.

좀 지난 얘기인것 같지만, Fennec(아프리카 여우라네요)이라는 이름으로 Mobile Firefox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전에 개인적인 프로젝트로 minimo라는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WinCE 단말에 설치했다가 몇번 사용해보고 지워버린 기억이 있었는데 금년 초에 "Mobile Firefox 공개 간담회!"에서 Mozilla에서 공식적으로 Mobile버전으로 개발한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습니다.
FireFox 3과 같은 Rendering engine(Gecko 1.9)을 이용하기 때문에 desktop에서와 같은 web페이지를 볼수 있으며, Flash objects, Ajax, DHTML and even XUL applications와 같은 기술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플랫폼은 Linux 와 windows mobile(Windows CE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Symbian을 목표로 하고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OpenOS는 거의 지원을 하네요. (IPhone만 빼고... Iphone은 Apple의 정책 때문이라는 소문이 있네요.)


참고 : https://wiki.mozilla.org/Mobile/Build

아래는 Nokia N810에서 동작하는 스크린샷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설치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wiki.mozilla.org/Mobile/Fennec/Releas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