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아이폰을 이용해서 내 자동차에 HUD 이용하기

혹시 HUD(Head Up Display)라고 아시나요?

전투기(전투기에서는 HUG(Head Up Guidance System)라고 불리네요.)에만 있던 HUD가 BMW와 같은 고급 차량에도 장착되고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세요.


차량의 속도, 네비게이션, RPM등 운행에 관련된 정보들이 운전석 앞 유리에 반투명하게 표시됩니다. 왜 그러세요? 처음 보시는 분들처럼... BMW 한대 씩은 다들 가지고 계시잖아요. BMW가 아니면 차가 아니잖아요. 자전거지.- -

비싼 차는 이런 기능도 있네요.
아이폰을 통해서도 이런 HUD를 어느 정도는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Windows Mobile과 같은 플랫폼에서도 이런 어플들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aSmart HUD + SpeedCams" 어플리케이션인데 실제 동영상을 보시죠. ($0.99)


"aSmart HUD 3D+ SpeedCams" 어플($0.99) : aSmart HUD에 3D 기능 추가

무료 버전인 "iHUDisplay Lite"버전이 있으니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aSmart HUD의 두 동영상처럼 아이폰에서 HUD를 이용은 야간에만 가능합니다. HUD 기술을 흉내낸정도의 간단한 어플들이라서 낮에는 거의 보이질 않네요.

aSmart HUD의 기능중에는 길안내, 단속카메라 알림등의 기능도 포함되어 있는데 국내에서는 이런 기능들의 이용이 불가능하고 단지 속도계등의 간단한 기능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iHUDisplay Lite는 aSmart HUD보다도 단순해서 속도계나 단속카메라 알림등의 기능이 있는데 역시 속도계정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용 HUD장치들이 몇십만원대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 어플들은 0.99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여행가면 한번 제대로 이용해봐야 겠네요. 깜깜한 도로에서는 엄청 선명하다고 하던데... 참고로 전체적인 평은 aSmart Hud가 좋습니다.

참고
iHUD: http://www.i-hud.com/
wikipedia : http://en.wikipedia.org/wiki/Head-mounted_displ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