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드디어 Google에서 브라우저 시장에 뛰어드는 군요.

구글에서 브라우저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내용이었는데, 이로써 구글은 브라우저를 웹플랫폼으로서의 브라우저와 Android를 통한 mobile device platform과 OS를 모두 가지게 되는 회사가 되었네요.(이미 Android에는 Webkit기반의 브라우저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물론 구글은 단지 포팅정도만 수행했지만..)

(이미지 출처: techcrunch)

구글은 구글 블로그를 통해서 발표를 했으며, 사용자들에게 가치와 웹 혁신을 도울수 있기 때문에 'Google Chrome'베타 버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Web이 simple text page에서 rich로 발전하고, application간의 interaction등을 통해서 브라우저 개발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구글은 이를 단순히 브라우저라고 생각하지 않고, web page와 applications를 위한 modern platform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Google Chrome Logo 

(이미지 출처: Wikipedia)

현재의 브라우저에 만족하지 않고 Next generation of web을 위한 powerful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이번 베타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군요. 이 프로젝트를 내부적으로 2년동안 진행되었으며,  Mac과 Linux에서도 동작할 것입니다. 그리고, Apple의 Webkit과 Mozilla의 Firefox의 component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이로써 MS의 IE, Apple의 Safari, Mozilla의 Firefox, Opera의 Opera로 되어 있는 Desktop browser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Mobile 영역으로의 확대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로써 구글은 막강한 검색엔진과 웹서비스들, 그리고 linux기반의 mobile platform인 Android, 웹플랫폼으로써의 Google crome 브라우저를 모두 가지게 되는 회사로 거듭나게 되었다. 즉, Mobile환경에서는 Google의 제품만을 이용해서도 막강한 스마트폰을 만들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것이다. 물론 아직 출시되지 않아 성능면이나 기능면에서는 정확하게 알수없지만..

MS와는 다르게 Google만의 시각으로 시장을 접근하는 것이 Google의 매력이 아닐까싶다.

 

점점 더 Google이라는 회사가 무섭게 느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