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xt WEB

구글 브라우저 Google Chrome 베타버전 출시!!!!

 

구글에서 어제 얘기했던 오픈소스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Google Chrome)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영어, 한국어를 포함한 43개 언어를 지원한다. 검색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자동 완성기능을 통해 추천 검색을 제안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탭 브라우징이 가능하며, 각 탭마다 주소창을 내장하고 있는 형태의 UI를 가지고 있다.

 

 

 즐겨찾기 페이지가 다른 브라우저들과는 약간 다른 layout을 가지고 있는데, 오페라 브라우저와 같이 스크린 샷을 통해서 자주 찾는 페이지를 나열하고 있으며, 검색이나, 최근 북마크 , 최근에 닫은 탭들로 구성하고 있는 독특한 layout을 가지고 있다.

 

 

 

해당 페이지 메뉴에서  페이지 메뉴를 눌러서 "바로 가기"를 바탕화면 같은 곳에 만들수 있으며, 바로가기를 더블 클릭하면 간단한 형태의 브라우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기본적은 Webkit rendering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Safari와 같은 rendering을 보장하며, ActiveX는 지원되지 않는 대신에 NPAPI(Netscape Plugi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지원한다. Flash, Acrobat Reader, Java, Windows Media Player, Real Player, Quicktime 및 Silverlight와 같은 중요한 대부분의 plug-in을 지원한다.

페이지 로딩 및 렌더링 속도는 safari와 비슷하거나 약간 빠른 느낌이며, 타 브라우저에 비해서도 약간 빠른 느낌이다. IE6에 비해서는 월등히 빠른 느낌.. 정확한 속도 체크는 나중에 다시 언급할 계획이다.

이전에 사파리를 잠깐 써봐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구글 크롬은 국내 사이트들에서는 layout이 깨지는 현상이 있다.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정도이고, 베타버전이니까..^^)

Shit+Esc를 사용하여 작업관리자를 통해서 크롬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와 해당 작업들이 사용하는 메모리, CPU, 네트워크등의 리소스들을 볼수 있다.

 

어제 Google chrome에 관한 cartoon을 읽었는데, Google chrome에 대한 기본적인 개발 철학 및 기술적인 내용을 알수 있었다. 이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기재할 계획이다.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