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Tech
Microsoft가 2008년에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에서 이용되는 인터페이스와 유사한 Surface라는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발표한적 있습니다. (한국 MS에서 잠깐 본적이 있는데 꽤 쓸만한 인터페이스였습니다.)
아래 Surface 동영상을 한 번 보시죠.

이번에 MS가 Surface를 능가하는 LightSpace라는 기술을 개발중이라고 발표했는데, surface가 평면 화면을 기반으로 터치를 통해서 인터페이싱하는 기술이라면, LightSpace는 여러대의 프로젝터와 3D 카메라를  이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인터페이스입니다. 아마도 X360의 Kinect 기술과 Surface기술을 기반 위에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한 인터페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증강현실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특히 "Six Sense"에 관련된 내용을 참고하시면 아이디어는 약간 비슷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전 포스팅 : 2010/01/12 - [SmartTech] -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실제로 상용화되려면 시간이 좀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상용화되더라도 가격이나 부수적인 카메라, 프로젝터 설치등으로 인해 대중화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http://www.microsoft.com/surface/en/us/default.aspx
http://research.microsoft.com/apps/video/default.aspx?id=139046
http://www.engadget.com/2010/10/04/microsoft-lightspace-brings-surface-plus-shadows-to-any-tabl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0